아직 설이고 생각 중인신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참 걱정반 기대반이다..

안철수교수님이 서울시장보궐선거에 나가신다면..아마 투표율에서부터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다..
특히 20-30대의 투표율..이제까지 어떤 선거를 하든 20대와 30대의 투표율은 항상 바닥이었고 투표를 안하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말들은 "찍을 사람이 없어서"가 주로 하는 말들이었다..그런데 가깝게 내 주위 사람들만 봐도 안철수교수님같은 분이 선거에나오면 투표한다는 애들이 많았다..
요즘 sns로 인해 투표하자는 붐도 일고 있고 mb로 인해 다음 선거엔 꼭 투표한다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이시기에 안철수교수님이 나오시면 어떻게 될까..^^;
아마 엄청난 투표율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기대돼는 부분 중 하나이다..ㅋㅋ

걱정은 이곳저곳 올라온 기사의 댓글만 봐도 대충 비슷한것 같다..
우리나라 정치판이 어떤판이던가...개판 오분전보다도 못한 판인데..
그런곳에 안철수교수님이 가셔서 변화를 일으키기 보다 안철수교수님마저 그곳에 물들까봐 걱정하는 댓글들이 대부분인듯하다..나 또한 비슷한 생각이기도하고..
그런곳에 가셔서 망하는것보다 지금처럼 국민들의 영웅으로 남아주는것도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

그렇지만..종기를 짜지 않고 놔두면 더 커질뿐 낫지 않는게 사실..
이미 썩을대로 썩은곳에 안철수교수님은 분명 새로운 바람이 될것이다라는 생각도 든다..
그 새로운 바람이 당장은 아무런 변화가 안될지라도..조금씩 조금씩 바꿔나가면..
언젠가는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아직은 생각중이신것 같으니..좀 더 기다려봐야 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지지를 해드리고 싶다..
정치란것이 혼자 하는게 아니기에 많이 힘드시겠지만...한나라당이나 민주당 같은 거대당에 속해 따라가지 마시고 천천히라도 좋으니 소신을 가지고 이 대한민국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셨음 하는 바램이다^^
      
Posted by k_ben